자녀의 눈, 눈 여겨 보세요!
아이들의 소중한 눈, 우리가 지켜야 할 미래입니다.

 

우리나라 근시환자 비율 96%, 소아 근시 90%

우리나라 근시 비율은 놀랍게도 96%에 육박하고 그 중에서도 -6D가 넘는 고도근시는 20%로 높은 비율을 차지합니다.
주변에 보면 안경이나 렌즈를 착용하거나 또는 시력굴절교정수술을 받은 분들이 아주 많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러한 근시는 보통 청소년기에 대부분 발생하며 따라서 그 시기 소아 근시가 90%가 넘습니다.
근시가 만연해 있기 때문에 이를 질환으로 인식하기가 어렵지만 근시는 엄연히 질환입니다.
특히 근시가 언제 생기는지가 중요한데 조기 근시는 13세 이전에 생기는 근시로 아주 빠른 경우에는 6세, 심지어 6세 전에 생기기도 합니다.
이러한 경우는 반드시 근시 진행 억제 치료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근시가 빨리 생기는 만큼 근시의 정도도 커지고 그에 따른 합병증 위험이 증가하기 때문입니다.
리더스서울안과의 Leaders EX 소아 근시 클리닉은 근시에 대해 종합적인 관리를 통해 근시 진행을 억제합니다.

 

근시 진단 및 진행 양상 분석 클리닉
근시 진행 위험인자 분석 및 생활 습관 교정 클리닉
근시 교정 및 관리 클리닉

Leaders EX 소아 근시 클리닉

 

근시 진단 및 진행 양상 분석 클리닉

정밀 시력검사와 굴절검사, 조절마비굴절검사를 통해 숨어있는 굴절이상 및 난시를 측정하고 약시, 사시 여부를 확인합니다.
여러 차례 정기적인 시력 및 굴절검사를 통해 근시 진행 속도를 측정, 예상 근시를 추정합니다.
10세 이하, 특히 6세 이하에서는 약시 예방을 위해 굴절이상과 난시를 가능하면 빨리 교정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청소년기 급성장기에 근시 진행이 갑자기 빨라지는 경우가 많으며 이 시기에는 정기적 검사가 중요합니다.

 

근시 진행 위험인자 분석 및 생활 습관 교정 클리닉

근시 진행에 있어 위험인자를 분석하고 그 에 따른 생활습관 교정처방을 합니다.
근시는 유전적 요인이 클 뿐만 아니라 환경적 요인도 큰 질환입니다.
부모가 근시인 경우 자녀가 근시가 될 확률이 적게는 2배에서 많게는 8배까지 증가합니다.
따라서 부모 중 한쪽이라도 근시인 경우에는 자녀의 근시 여부 검사는 필수적입니다.
생활 습관으로 야외활동부터 독서 습관까지 여러 항목을 체크하고 이를 교정합니다.

 

근시 교정 및 관리 클리닉

근시 정도와 연령에 따라 근시 교정 방법은 달라집니다.
근시 교정에는 안경, 렌즈, 드림렌즈, 시력굴절교정수술이 있으며
근시 진행 억제 치료에는 근시 교정이 필수적이며 이에 추가로 약물치료, 드림렌즈를 병행할 수 있습니다.
연령이 어리고 근시가 심한 경우에는 근시 교정 뿐만 아니라 억제 치료까지 함께 시행하는 것이 좋으며
근시 
정도가 심하지 않더라도 진행 속도가 빠른 경우에도 억제 치료를 병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10대 중후반의 연령의 경우에는 성장이 급속도로 이루어지고 있는 경우가 아닌 경우에는 근시 억제치료는 효과가 없으므로
이 때는 근시 교정을 주 목표로 합니다.

만 17세 이후 성장이 완전히 이루어지고 굴절 변화(안경 도수 변화)가 1년이상 없이 유지된다면 시력굴절교정 수술을 시행할
수 있습니다.